유치원이나 초등학교에 다니는 자녀를 둔 부모님이라면 체육대회 시즌이 다가올 때 설렘과 함께 여러 가지 걱정이 앞설 거예요. 아이들에게 체육대회는 축제와도 같지만, 부모로서는 준비할 게 많은 행사인데요. 아이가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도록 챙겨야 할 것도 많고, 응원도 든든하게 해주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죠.
이번 가이드에서는 운동회 당일에 필요한 준비물과 더불어,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응원아이템 준비 아이디어를 소개해요. 또한 운동회 추억을 남기는 방법까지 함께 다루어볼게요. 이 내용을 참고하면 체육대회 준비가 어렵지 않을 거예요. 자, 이제 하나씩 체크해볼게요!
STEP1️⃣ 체육대회 당일을 위한 체크리스트
체육대회 당일, 현장에서 당황하지 않으려면 미리 챙겨두는 것이 좋아요. 아래 체크리스트를 참고해 필요한 물품을 빠짐없이 준비해 보세요.
푸짐한 도시락과 간식

운동회에서는 아이와 가족이 함께 식사하는 경우가 많아요. 김밥이나 샌드위치처럼 야외에서 먹기 편한 메뉴가 좋지만, 아이가 특별히 원하는 게 있다면 도시락으로 넉넉하게 준비해 보세요. 또 체육대회 중간중간 허기를 달래줄 간단한 간식도 챙기면 유용해요. 에너지바, 과일, 초콜릿 등 아이가 좋아하는 간식을 준비하면 좋아요.
또, 땀을 많이 흘리는 운동회 특성상 수분 보충이 참 중요해요. 아이와 가족이 마실 물을 넉넉하게 준비하세요. 얼린 생수나 이온음료를 챙겨가면 한낮에도 시원하게 마실 수 있고요. 텀블러나 물통에 이름표를 붙여 두면 분실 예방에도 좋아요.
돗자리와 캠핑 의자

운동장이나 체육대회 관람석은 앉을 자리가 부족하거나 딱딱한 경우가 많지요. 돗자리와 캠핑 의자를 가져가면 가족이 함께 도시락을 먹거나 휴식을 취하기 좋습니다. 한 가족이 앉을 수 있는 크기로, 접었을 때 가볍고 휴대하기 편한 돗자리를 추천해요.
모자와 선크림

보통 체육대회는 야외에서 하루 종일 진행되므로,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야 해요. 아이와 부모 모두 모자를 준비해 강한 햇볕을 가려 주시고요. 통풍이 잘되는 모자를 추천해요. 그리고 출발 전에 선크림을 얼굴과 팔 등에 꼼꼼히 발라주고, 일정 시간마다 덧바르는 것을 잊지 마세요. 필요하다면 휴대용 양산과 학교 규정을 확인해 그늘막 텐트를 준비해도 좋아요.
여벌 옷과 수건

체육대회에서 아이들이 땀을 많이 흘리거나 흙바닥에 구르기도 하므로 갈아입을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요. 여분의 체육복이나 티셔츠, 양말 한 켤레 정도 챙겨두면 만일의 경우 유용하게 쓰여요. 함께 준비할 것은 작은 수건 또는 손수건이에요. 아이의 땀을 수시로 닦아주고, 세면대에서 물로 씻겨줄 때도 필요해요. 물티슈도 한 팩 준비해 손이나 얼룩을 닦는 용도로 사용하세요.
네임 스티커

아이의 이름이 적힌 네임 스티커는 체육대회 준비의 숨은 공신이에요. 체육대회 날에는 아이들의 물건이 여기저기 흩어지거나 섞이기 쉬운데요. 미리 스티커를 만들어 아이 물건에 붙여두면 분실을 막고 정리정돈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스냅스에서는 용도에 따라 스티커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먼저 유아 네임 스티커(👉🏻바로가기)는 아이의 물통이나 수저통 등 일상 생활용품에 사용하기 좋아 체육대회가 아니어도 많이 찾는 제품이에요. 스냅스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사이즈와 디자인을 골라 이름만 입력하면 바로 완성되니까 초보 부모님도 쉽게 만들 수 있어요.

특히 옷이나 모자처럼 직접 착용하는 패브릭 제품에는 의류 라벨 스티커(👉🏻바로가기)를 이용해 보세요. 다리미 없이도 간편하게 붙일 수 있고, 방수효과가 있어 장화나 우산, 수영복 등에도 붙일 수 있는데요. 체육대회뿐만 아니라 체험학습, 소풍 등 야외 활동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에요. 스냅스 의류 라벨 스티커는 다양한 디자인의 의류 라벨 스티커를 무료로 선택할 수 있어 우리 아이만을 위한 예쁜 스티커를 만들 수 있어요.
STEP2️⃣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응원 아이템
기본 준비물을 챙겼다면, 이제 한 걸음 더 나아가 운동회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응원 아이디어를 생각해 볼 차례예요. 다른 가족들과 똑같이 응원하는 것도 좋지만, 우리 아이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 싶다면 맞춤형 응원 아이템을 준비해 보세요.
가족 응원 티셔츠

가족 모두 같은 디자인의 가족티를 입고 체육대회에 참가하면 아이에게 큰 응원이 돼요. 흔히 패밀리룩이라고도 부르는데요. 아이의 이름이나 사진, 응원 문구를 새겨넣은 티셔츠를 만들어보세요. 운동회 당일 멀리서도 한눈에 띄는 응원단이 될 수 있고, 아이는 가족이 한 팀이라는 느낌에 든든함을 느낄 거예요.

스냅스를 활용하면 이런 가족티를 제작하기 쉬워요. 스냅스는 어른뿐만 아니라 키즈용 티셔츠(👉🏻바로가기)도 맞춤 제작을 할 수 있고, 한 장부터 주문이 가능해 체육대회에 참여하는 가족 수만큼 주문할 수 있어요. 티셔츠 디자인은 모두 무료로 제공되고, 단체 • 학교 디자인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처음이어도 쉽게 가족티를 만들 수 있어요. 이렇게 제작한 가족 응원 티셔츠는 체육대회 날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줄 뿐 아니라, 나중에 보관하며 두고두고 추억을 떠올릴 수 있는 기념품이 될 거예요.
응원 슬로건

체육대회 열기를 더하는 데 응원 슬로건만 한 것이 없죠. 관중석에서 응원 문구가 쓰인 플래카드를 흔드는 모습을 상상해 보세요. 아이에게는 자신만의 응원 팻말이 큰 힘이 될 텐데요. 스냅스에서 두 가지 종류의 슬로건 중 선택해 보는 것도 좋아요. 먼저 반사 슬로건, 매지컬 반사 슬로건, 홀로그램 슬로건(👉🏻바로가기) 등 스웨이드 재질에 인쇄한 슬로건이에요. 양면에 인쇄가 가능한 슬로건으로 앞면에는 응원 문구나 이름을 입력하고, 뒷면에는 사진을 넣으면 바로 완성할 수 있어요. 문구가 인쇄된 면은 특별 필름 인쇄로 눈에 띄어 아이에게 잘 보인답니다.

두 번째로 가족들과 여러 장 나누어 응원할 때는 종이 슬로건도 좋아요. 10장 한 셋트로 되어 있고 일회용으로 사용하기에 부담 없는 가격이에요.
STEP3️⃣ 체육대회 후, 추억을 오래 간직하는 방법
신나게 뛰고 응원했던 체육대회가 끝나도, 그 여운과 감동은 오래도록 간직하고 싶죠. 아이의 성장 과정에서 체육대회는 빼놓을 수 없는 추억이니까요. 이번에는 체육대회 후 추억을 정리하고 간직하는 방법들을 소개할게요. 아이와 함께 체육대회 사진을 보고 웃고 이야기할 수 있도록 말이에요.
포토북 한 권에 담은 체육대회 이야기

체육대회에서 찍은 수많은 사진을 한 권의 책으로 만들어 보세요. 흐트러지기 쉬운 인화 사진과 달리 포토 앨범은 멋지게 디자인된 사진책으로 오래도록 간직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NO1. 포토북 서비스인 스냅스는 20년 넘게 꾸준히 사랑받으며, 누구나 쉽게 포토북을 만들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편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요.

포토북(👉🏻바로가기)을 처음 만들 땐, 어떤 커버가 좋을지 고민스러운데요. 스냅스는 최근 12종의 패브릭 커버를 출시해 주목받았는데요. 아이가 좋아하는 컬러나 운동회 때 입은 옷 색깔에 맞추어 선택해 보세요. 패브릭 커버는 표지에 타이틀을 프린트할 수 있어 클래식하면서도 따스한 체육대회 앨범을 완성할 수 있어요.

또 운동회의 역동적인 장면을 살리려면 스탠다드 레이플랫 내지를 선택해 사진을 담아 보세요. 스탠다드 레이플랫은 페이지가 180도로 완전히 펼쳐져서 가운데 접힘 없이 한 잔의 큰 사진을 담을 수 있어요. 예를 들어 달리기 결승선을 찍은 사진이나 줄다리기 전체샷을 두 페이지에 걸쳐 배치하면 현장의 박진감이 고스란히 전달돼요.

그리고 스냅스만의 AI기술로 수백 장의 사진도 올리기만 하면 알아서 중복 사진을 제거하고 타임라인에 맞게 사진을 배치해주니까 수많은 사진도 쉽게 포토북에 담을 수 있어요.
포토북이 완성되면, 아이와 함께 책장을 넘기며 체육대회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아이는 책 속의 자신을 보며 성취감과 즐거움을 다시 느낄 거예요. 포토북 한 권으로 운동회의 시작부터 끝까지 스토리를 담을 수 있으니, 마치 한편의 동화를 본 듯 재미있어한답니다.
포토달력으로 일상에 추억 더하기

아이의 체육대회 사진으로 포토 달력(👉🏻바로가기)을 만들어보는 것도 추천해요. 달력은 1년 내내 매일 사용하는 아이템이므로 볼 때마다 즐거운 추억이 떠오르는 아이템이 될 거예요. 스냅스 포토달력은 탁상용과 벽걸이용 등 다양한 형태로 만들 수 있어요.

디자인을 전혀 몰라도 예쁜 달력을 만들 수 있어요. 스냅스 달력은 전문 디자이너가 월력과 사진을 고려한 예쁜 디자인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사진만 있으면 스냅스 앱과 홈페이지에서 쉽게 달력을 만들 수 있죠. 체육대회 사진으로 12개월을 모두 꾸며도 좋지만 중간중간 가족 사진이나 아이의 다른 순간들도 섞어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어요.
포토달력은 우리 집 인테리어로도 좋고요. 조부모님께 선물하는 것도 좋아요. 한 장 한 장 넘낄 때마다 손주의 성장 모습을 볼 수 있으니까요.
오리지널 감성 그대로 체육대회 사진인화

예전엔 사진관에서 필름을 맡겨 사진을 인화했지만요. 지금은 번거로운 방문 없이 스냅스에서 바로 사진 인화 상품을 이용할 수 있어요. 우리 아이 체육대회 사진도 스냅스 홈페이지나 앱에서 바로 주문할 수 있는데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기본 사진인화(👉🏻바로가기)는 물론 다양한 인화 상품을 만날 수 있어요. 폴라로이드팩에 체육대회 사진을 담으면 아이와 함께 폴꾸를 하며 추억을 떠올릴 수 있고요. 필름 북마크는 책을 펼칠 때마다 체육대회의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아이템이 될 거예요.
아이의 체육대회는 준비 단계부터 끝난 후의 추억까지, 부모와 아이에게 모두 특별한 의미를 지녀요. 열심히 뛰는 아이를 보며 부모는 성장에 감동하고, 응원 속에서 아이는 사랑과 자신감을 얻지요. 이 특별한 날을 더욱 빛나게 하기 위해서는 사소한 준비물 하나도 놓치지 않는 세심함과 우리 가족만의 정성을 담은 아이디어가 필요해요.
체육대회의 시작부터 끝까지 스냅스와 함께한다면 준비 과정도 즐겁고 결과물도 만족스러울 거예요. 무엇보다 아이에게 “넌 우리의 보물이야”라는 메시지를 다양한 형태로 전해줄 수 있어요. 아이에게 평생 잊지 못할 체육대회 추억을 선물할 준비가 되셨나요? 꼼꼼한 준비와 사랑이 담긴 응원, 추억 기록까지 - 이 세 박자가 어우러지면 체육대회는 단순한 행사를 넘어 우리 가족의 소중한 추억 페이지로 오래 남을 거예요.
지금 스냅스 회원가입 시 사진인화 무료 쿠폰과 포토북 할인 등 푸짐한 혜택을 모두 드리니, 지금 바로 만나 보세요.
Share artic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