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서트 가기 전에 뭘 챙겨야 하지?’
콘서트 티켓팅에 성공한 기쁨도 잠시, 콘서트 준비물이 고민돼요. 그럴 땐, 이 가이드를 주목해 주세요! 콘서트 준비물에 필요한 아이템은 기본, 최애 나눔 굿즈와 응원템까지 한 번에 정리해 드릴게요.
콘서트 준비물 완벽 정리
❶ 기본 중에 기본! 티켓과 신분증

가장 기본이면서도 제일 중요한 건 티켓과 신분증이에요. 종이 티켓이라면 출발 전에 두 번 세 번 확인해서 잘 챙겨야 해요. 모바일 티켓이라면 미리 로그인하여 QR코드를 확인하고, 스크린샷을 저장해 두세요. 공연장에선 접속자가 몰려 앱이 느려지거나 먹통이 될 수 있거든요. 또, 일부 공연은 티켓 교환 시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확인하니 꼭 챙겨야 해요.
❷ 폰이 꺼지지 않도록 보조배터리

공연장에서 생각보다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게 돼요. 대기하면서 핸드폰을 보며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모바일 티켓 확인과 사진 촬영으로 배터리가 금방 닳아요. 핸드폰이 방전되지 않도록 보조 배터리와 충전 케이블을 꼭 챙겨 주세요.
❸ 더위를 식혀줄 휴대용 선풍기

야외 공연이나 한여름 콘서트가 아니어도 휴대용 선풍기는 필수예요.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어 열기가 생각보다 강하거든요. 특히 입장 전에 한참 밖에서 기다릴 때 휴대용 선풍기는 정말 필수예요. 입장 후에 에어컨이 나오더라도 수만 명의 열기로 더울 수 있으니 잊지 말고 챙겨주세요. 다만, 추운 겨울엔 핫팩을 챙겨 주세요.
❹ 체력 충전을 위한 물과 간식

보통 입장 전에 장시간 대기를 하다 보면 생각보다 체력 소모가 커요. 또, 기다리느라 배는 고픈데 막상 공연장 안에서는 먹을 시간도 없죠. 열심히 응원하다보면 에너지 소모는 더 심해지는데요. 그러니 생수와 간식을 꼭 챙기세요. 초콜릿이나 에너지바 같은 것도 좋고요. 응원하다가 목이 아플 수 있으니 목에 좋은 캔디도 추천해요. 단, 일부 공연장에서는 음식물 반입이 제한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보고 준비해 주세요.
❺ 휴지, 물티슈,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

수많은 인파가 모이는 공연장에서 위생 용품도 빼놓을 수 없는 콘서트 준비물이에요. 화장실이나 세면대에 위생용품이 잘 비치되어 있지 않거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해 금세 사라지니 꼭 챙기시는 걸 추천해요.
위 준비물을 챙기셨다면 기본 준비는 OK! 지금부터는 팬심을 발휘할 특별한 콘서트 준비물을 소개할게요. 요즘은 공연 당일에 직접 준비한 굿즈를 나누는 게 콘서트의 재미 중 하나죠. 이런 나눔용 굿즈 외에도 나의 최애를 응원하기 위한 응원용 굿즈도 있어요. 예전엔 이런 굿즈를 직접 만드는 게 어려웠지만, 요즘은 스냅스에서 누구나 쉽게 굿즈를 한 개부터 만들 수 있어요. 그럼, 나눔용 굿즈와 응원용 굿즈에 좋은 아이템을 소개할게요.
❻ 나눔 굿즈 아이템 추천 - 포카, 스티커, 포토티켓

스냅스는 덕후들 사이에서 소문난 포카 맛집이에요. 스냅스에선 아이돌 공식 포카 못지 않은 퀄리티의 포토카드를 만들 수 있어요. 평소 저장해둔 최애의 사진을 스냅스 앱에서 올리기만 하면 완성! 10장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어 나눔하기에도 부담없고요. 유/무광은 물론 프리즘과 스파클과 같은 반짝거리는 코팅 옵션도 있어 취향대로 만들 수 있어요.

활용도가 높은 씰 스티커도 추천해요. 실제로 후기를 보면 최애 사진으로 만든 리뷰가 가득한데요. 한 장씩 만들 수 있으니까 나눔에 필요한 만큼만 주문할 수 있고요. 나눔뿐만 아니라 소장하기에도 너무 좋은 굿즈죠. 또 레이아웃이 다양하게 제공돼 사진만 올리면 되니까, 누구나 쉽게 굿즈 스티커를 제작할 수 있어요.

최근에 출시한 포토티켓도 나눔 굿즈로 딱이에요. 10장에 한 세트를 2천원도 안 되는 가격에 만날 수 있고요. 굿즈에 어울리는 디자인이 많아 디자인만 골라 사진만 넣으면 완성할 수 있어요.
❼ 응원용 굿즈 아이템 추천 - 슬로건, 티셔츠, 패브릭 포스터

콘서트 준비물로 공식 응원봉만 챙기셨나요? 이것만 챙기기 아쉽다면 슬로건을 만들어 보세요. 스냅스는 종이 슬로건뿐만 아니라 스웨이드 재질의 반사 슬로건부터 홀로그램 슬로건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요. 또 직접 디자인할 필요 없이 문구와 사진만 넣으면 양면으로 완성되니까 만들기도 쉬워요! 최애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나 최애의 이름을 담아 하나뿐인 슬로건을 만들어 보세요.

공연장에 갈 때 은근 의상도 신경 쓰이는데요. 장시간 밖에 있어야 하니 편안함은 기본, 거기에 특별함을 더하고 싶다면 직접 만든 티셔츠를 입어 보세요. 최애 모습을 담아 응원복으로도 좋고, 콘서트가 끝난 뒤 소장하기에도 딱이에요. 스냅스 굿즈 티셔츠는 만원 대부터여서 부담 없이 만날 수 있어요.

조금 더 눈에 띄는 응원용 굿즈가 필요하다면 쉬폰 패브릭 포스터를 추천해요. 말 그대로 쉬폰 천으로 된 큰 포스터인데요. 최애 모습을 담아 공연장에서 펼치거나 두를 수 있고요. 공연 전후 팬들끼리 사진 찍을 때도 좋은 포인트가 돼요. 또 가벼운 재질이라 휴대하기 좋은 콘서트 준비물이에요.
콘서트 준비물 일곱가지 요약
❶ 기본 중에 기본! 티켓과 신분증
❷ 폰이 꺼지지 않도록 보조배터리
❸ 더위를 식혀줄 휴대용 선풍기
❹ 체력 충전을 위한 물과 간식
❺ 휴지, 물티슈, 손 소독제 등 위생용품
❻ 나눔 굿즈 아이템 추천 - 포카, 스티커, 포토티켓 ✅
❼ 응원용 굿즈 아이템 추천 - 슬로건, 티셔츠, 패브릭 포스터 ✅
이렇게 나눔용 굿즈와 응원용 굿즈까지 챙기면 콘서트 준비물 완료! 이제 남은 건 콘서트를 즐길 열정적인 마음과 건강한 컨디션이에요. 콘서트는 단순히 음악을 듣고 오는 게 아니라,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함께 모여 즐기는 특별한 시간이죠. 그 시간을 100% 즐기려면 사전 준비가 필수예요. 이 글을 읽는 모든 팬 여러분, 최애와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드시길 바라요!
Share article